요즘은 어디든 지역 여행을 가면 카페랑 서점을 꼭 방문하게 되는 것 같다. 서울에서 보기 힘든 개성적인 카페랑 서점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 같다.
13년 만에 온 속초
오랜만에(?) 여행 포스팅. 이번엔 속초 편
아이패드와 맥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들
애플의 차세대 컴퓨터였지만, 맥북에 애플 실리콘을 탑재된 이후 뭔가 찬밥이 된 것 같은(?) 아이패드에 대한 생각들을 써봤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클리어하지도 않았는데 2회차 플레이하고 있는 썰
발적화 때문에 다 클리어하지도 못한 게임을 클라우드와 PC를 번갈아가며 2회차하고 있는 썰을 풀어보았습니다.
ChatGPT 프로 모드를 통해 경험해본 AI와 일하는 법
요즘 ChatGPT Pro 모드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딥 리서치 기능을 잘 쓰고 있죠. 제가 논문 준비하는 것도 아니고 연구에 쓰거나 직업적인 이유로 잘 쓰고 있는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하던 삽질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올렸던 글처럼 에어플레이 이슈 를 해결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물론 딥 리서치를 통해 찾아도 이미 더 읽기
아이폰 16e에 대한 생각들 (2)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아이폰 16e를 보며 청개구리 심보가 작동해서 써본 아이폰 16e를 위한 변론입니다.
오늘은 쉬어갑니다
데일리 포스팅도 결국 소재가 떨어지는 날이 오기 마련이군요(…) 소재거리를 재충전해서 내일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케아 스피커 Symfonisk Airplay 이슈 (4) – 아마도 최종?
장장 3개월의 삽질을 마무리할 때가 온걸까요? SonosNet과 공유기 설정을 통해 드디어 해결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16e에 대한 생각들
아이폰 16e 가 출시되어 여러가지 생각들을 적어봤습니다.
아이패드에 앱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면 컴퓨터 같아질까?
아이패드 프로에 앱 설치 제약이 사라지면 훨씬 더 나은 컴퓨터가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