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dlink는 Moonlight의 iOS 전용 포크입니다. VoidLink에는 원판 Moonlight에는 없었던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퍼포먼스 모드도 그 중 하나입니다. Voidlink의 설명에는 렌더링시 좀 더 비트레이트를 소모해서 응답 지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리밍 플레이시 좀 더 응답속도를 줄이고자 한다면 해볼만한 옵션인 것 같습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Voidlink를 실행하고 메뉴를 열어서 맨 아래에 Experimental로 이동하여 Rendering Mode를 Performance로 변경하면 됩니다. 설정 후 앱을 강제로 재시작합니다.

참고로 일부 아이패드 기종에서는 오류가 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퍼포먼스 모드로 실행해보고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Balanced 모드로 설정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얼마 전에 120Hz로 컵헤드 플레이하기 포스팅을 올리면서 몇 달 째 못 깨고 있는 보스 때문에 고전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퍼포먼스 모드로 설정 후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 눈에는 응답속도가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는데, 그래도 몇 달 동안 클리어하지 못했던걸 클리어할 수 있었던걸 보면 아주 영향이 없진 않은 것 같습니다. 기분 탓인지 게임 패드의 응답속도도 빨라진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은 응답속도가 중요한 게임이 아니면 항상 켜놓고 쓸 것 같지는 않은데, M4 아이패드 프로 기준으로 미세한 스터터링이 간혹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Balanced 모드에서는 별 문제 없었는데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스터터링이 눈에 보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네이티브 해상도에 120hz 주사율 + HDR로 플레이하다보니 애초에 비트레이드가 높아서 무선 네트워크에서 비트레이트가 부족해서 스터터링이 발생하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사실 실험 기능인데다 Balanced 모드로 해도 크게 문제는 없기 때문에 컵헤드 같은 게임을 할 때만 켜놓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