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앱스토어에서 우연히 찾은 재미난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Fluid Simulation이라는 앱인데 별다른 목적이 없는 말그대로 장난감 같은 앱입니다.
이름 그대로 유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는 앱인데, 게임이라고 하기엔 뭔가 부족하고 물리엔진과 터치스크린이 결합된 엔터테인먼트 앱이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앱이 하는 일은 위에 동영상처럼 터치를 하면 화려한 효과가 발생하면서 기름 같은 질감의 유체가 퍼지는 것을 감상하는게 다입니다. 근데 이 효과가 생각보다 화려해서 계속 보게 되는 맛이 있습니다.
물론 이름에 걸맞게 여러 파라메터를 조작해서 원하는 효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프리셋을 보면 상당히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제목에서 이 앱을 M4 아이패드 프로에 잘 어울리는 앱이라고 한 이유는 의외로 M4 아이패드 프로의 신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앱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모든 애니메이션은 120hz로 동작하고, 불끄고 OLED 디스플레이에서 보면 마치 실제 같은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M4 프로세서의 힘으로 모든 효과가 끊김없이 작동합니다.(실제로 한참 써보면 아이패드 프로가 꽤 뜨거워집니다.)
유체의 움직임을 그림에 반영해야하거나, 화려한 무늬의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하고 싶으신 분들, 영감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혹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저야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쓰고 있지만 의외로 일러스트나 디자이너 분들은 활용도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덧. 생각해보니 애플펜슬로 사용하면 더 좋겠네요. 정말 여러모로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앱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