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에 출시되었던 Monument Valley는 유료 게임으로서 인앱 결제 게임이 넘치는 모바일 게임계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것도 유명 제작사가 아니라 인디 게임으로서 대단한 성과였죠. 유려한 그래픽과 터치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무엇보다 시선을 잡아끄는 현실에 불가능란 건축물을 이용하는 퍼즐 방식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게임 Shadowmatic을 보면 Monument Valley가 많이 생각납니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음악, 3D로 그림자와 사물의 상호 작용을 멋지게 그려낸 것이 인상적입니다. 어떤 모양인지 감도 안잡히는 물체를 이용해 그림자에 비추어 어떤 물건이 될지 알아내는 퍼즐 방식입니다.
사실 이런 방식의 퍼즐은 기존에도 있었고 앱스토어에도 종종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이 Blueprint 같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Shadowmatic은 좀 더 아름답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또 모든 인터페이스와 게임화면에 패럴랙스 효과가 적용되어서 기기의 움직임에 따라 사물과 풍경을 입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의외로 유료 게임이 인기를 못 끄는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앱스토어 메인에 소개된지 얼마 안되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도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물체가 한조각일 때 난이도는 쉬운 편인데 두 조각으로 나뉘면서부터는 난이도가 급상승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어느정도 스토리가 기반되어있었던 Monument Valley와 달리 이 게임은 스토리가 부여되지는 않았습니다. 레벨식 진행에 사물과 풍경이 달라지긴 하지만 거기에 스토리가 부여되지는 않아서 그냥 퍼즐만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최근에는 퍼즐 게임도 어느정도 스토리에 기반을 두고 진행되는 것이 트렌드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하지만 퍼즐은 퍼즐이지 어드벤쳐가 아니다라고 해도 사실 할말은 없습니다.)
가격은 2.99 달러이며, 앱스토어에만 있다고 하는 메시지가 붙어있는 것으로 보아 안드로이드 용으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