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ro-Dock


Cairo-Dock은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또 다른 Dock 프로그램으로 kiba-dock, Avant Window Navigator 와 마찬가지로 베릴이나 compiz와 같은 compositing 환경안에서만 동작하는 Eye-Candy Dock입니다. 반응속도 하나는 발군입니다. 약간 굼뜬(?) AWN의 반응속도를 생각해보자면 Cairo-Dock은 정말 빠릅니다. 메모리 릭도 Kiba-Dock보다 적은 편입니다.굳이 포지셔닝을 하자면 AWN와 Kiba-Dock과의 중간정도입니다. AWN보다는 화려하지만 Kiba-Dock보다는 화려하지 않습니다. 대신 Kiba-Dock보단 안정적이지만 AWN만큼 안정적이지는 않습니다.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조금 애매하다고 할까요=_= 대신 세가지 독중에 가장 이쁩니다. 여러가지 테마 지원도 그렇고 애니메이션 효과도 깜찍(?)한 효과가 많이 숨어있습니다.

가령 터미널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Tux를 건드리면 Tux가 저 높이까지 튀어오릅니다. Tux가 더 높이 올라가지 않도록 밧줄 같은게 묶여있는게 보이실겁니다-_-ㅋㅋ이 녀석의 장점은 기본테마가 많다는 것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SX의 테마.. AWN보다 더 많이 비슷하네요,-_-b 패널만 아니면 레오파드라고 해도 믿겠습니다.그렇지만 약간의 버그가 보입니다.작업중에 갑자기 Dock에 아이콘이 싹 없어진다든지(?!) 파이어폭스의 경우엔 아무리 실행해도 런처에 붙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처럼 인식된다는 것.. 그리고 휴지통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다는거-_-;; ALT키를 누른채 Dock에 대고 드래그를 하면 Dock 자체가 움직입니다(…)이정도의 버그가 있긴하지만 꽤 이쁜 녀석이니 용서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전 그냥 AWN을 쓰려고 합니다(응?)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

보너스로 Cairo-Dock 효과 동영상
Ubuntu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