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00에서 Gravity 없이 Twitpic에 사진 올리기

심비안 어플 중 최고의 트위터 프로그램인 Gravity는 그야말로 팔방 미인이죠. 그 자체가 트위터 프로그램에, 구글리더,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등을 겸임하고 있으니 말이죠^^Gravity에는 또한 Twitpic을 비롯한 다양한 트위터 사진 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Graivity의 가장 큰 단점은 만원 가까이하는 “가격”입니다.(물론, 그 가격만큼의 가치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Gravity가 아닌 다른 어플에서는 Twitpic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어플은 없을까요? 580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무료 트위터 어플에는 Tweets60과 J1ck Tweet이 있습니다. Tweets60의 경우 사진 올리기 기능은 유료 버전만 제공하고 있고, J1ck Tweets은 사진 올리기를 지원하지만, 폰에 저장된 사진이 아니라 프로그램 자체에서 찍은 사진만 올릴 수 있습니다.(예전에 Tweets60을 추천드렸지만, J1ck Tweets이 여러모로 더 나은 점이 많더군요^^;; 이건 나중에 트위터가 아니라 블로그에 리뷰해보겠습니다.)그렇다면 Gravity 없이 Twipic에 폰에 저장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정녕 없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있습니다. 바로 노키아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공유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죠.노키아 핸드폰은 Connecting People이라는 이름과 어울리게 SNS 서비스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Flickr만 있어서 사실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쓸모 없는 기능(-_- ) 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에는 계정을 플러그인 형식으로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1. Ovi 스토어에 접속하여 아래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Tweet Photos beta)

2.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t 아이콘이 Apps 폴더안에 생기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Tweet Photos 플러그인을 이미지 공유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이 아이콘은 지워주셔도 됩니다.3. 그 다음 익스프레스 뮤직 버튼을 눌러서 세번째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혹은 인터넷 – 공유)

4. 기본적으로 있는 Flickr 외에 Twitter Beta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곳을 통해 트위터에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으로 Facebook, Picasa 등에도 똑같이 올릴 수 있습니다.실제로 이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올려보니 Beta라는 이름에 걸맞게 약간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와도 올라가긴 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간만의 심비안 팁이었습니다. 심비안 팁은 트위터에 자주 올리고 있는데, 이렇게 긴 글은 역시 블로그가 편하네요^^5800을 쓴지 5개월 정도 되어가는데, 이 시점에서 한번 더 사용기를 올려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조만간 5개월 사용기(?)를 올려볼 생각입니다. 언제가 될지는 미정=3=3=3

Nokia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