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1 프로가 완전히 망가지고 앱스토어에서도 확정 판정을 받은 뒤 아이폰 14 프로까지 구매했는데, 갑자기 아이폰 11 프로가 살아났습니다(?)
아이폰 11 프로는 지난 주 월요일 갑자기 원인 모를 이유로 전원이 켜지지 않았고 온갖 재시작 루틴에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애플스토어에 가져가서 강제 부팅을 시도해봤는데도 상황은 동일했죠. 결국 메인보드 손상으로 추정되어 소생 불가하다는 판정을 받고 미련 없이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 일요일 우연찮게도 무선 충전 패드에 아이폰 11 프로를 올려놓으니 충전 패드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폰이 켜지지 않는데 무선 충전 코일은 반응을 하는건가 싶어서 한번 그대로 한시간 정도 올려놓으니 갑자기 아이폰 11 프로의 전원이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더니 완전히 부활(…)해버렸습니다.
애플스토어에서 확정적으로 안 켜진다는 판정까지 받았음에도 어쩌다 부활한건지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애플스토어에서도 뒷판이 깨진 충격으로 인해 무선 충전 코일 쪽에 영향이 있었을 것이고 이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계속 시도했다면 손상으로 인해 안 켜졌을 수도 있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봤을 때 무선 충전으로 인해 켜지게 된 것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부활한 이후 지금까지 주력으로 써보면서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모든 기능이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이대로면 14 프로를 환불하고 15 시리즈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요. 물론 이 상태에서도 갑자기 꺼질 가능성이 계속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좀 더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포함해 여러 핸드폰을 써왔지만 켜지지 않을 정도까지 망가졌던 것도 처음이었지만 이렇게 살아돌아온 것도 처음이네요. 이래저래 우여곡절이 많은 아이폰 11 프로입니다(…)
아 그리고 일단 집에 있는 무선 충전 기기들은 전부 치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