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cd 1.4.2

우분투의 기본 무선랜 관리자인 네트워크매니저가 이상할때마다 훌륭한 대안이 되어주고 있는 Wicd의 새버전입니다.

1.4.x 로 오면서 세로 해상도가 너무 길어서 UMPC 군에서는 아래가 잘려버리는 문제가 해결 되었군요. 또한 고질적 문제였던 Tray Icon이 수시로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는 문제도 해결되었네요. B1L에게도 설치해줘야겠습니다.Wicd는 AP별, ESSID별로 사용자가 설정을 달리 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가령 보안설정의 경우, 네트워크매니저의 경우 WPA키를 입력후, 해당 네트워크에 접근할때마다 사용자 계정 암호를 입력하여 gnome-keyring을 풀어줘야 합니다만(이건 8.04에서 어느정도 해결된것 같습니다) Wicd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특정 네트워크 별로 고정IP를 쓴다든지, DNS 설정을 달리 한다든지 하는 고급설정이 Wicd의 특징입니다.그러나 네트워크매니저에 비해 인터페이스는 사용이 간편하지는 않은 편입니다.(라고 해도 윈도의 무선랜 관리자보다는 간편합니다.)1. 아래 파일을 설치하시기 전에 시냅틱 관리자에서 network-manager를 삭제해줍니다.

wicd_1.4.2-1-all.deb

2. 설치한후, 시스템 – 기본 설정 – 세션 에서

그림과 같이 시작프로그램을 등록시켜줍니다.3. 재부팅(꼭 재부팅입니다)4. 그럼 완료됩니다.덧. 네트워크 매니저가 좀-_-;; 이상하군요. 절전모드상에서는 갑자기 말도없이 끊겨버리는(…) 메신저를 하는데 수신율이 별로 좋지 않은 지역에서는 너무 조용히 끊겨서 저도 모르게 허공에다 메시지를 지르고 있더군요(…)덧2. 더불어 8.04가 절전모드에서 이상해졌…-_-;; 살려줘요! 그렇다고 7.10으로 가자니 그 많은 잔손질을 어찌OTL덧3. 네트워크 매니저가 더 편하긴 하군요-_-;; MAC OSX 방식의 무선랜 연결..-_-b 확실히 메뉴로 바로바로 접속하는게 윈도보다 훨씬 편하긴 합니다ㅋㅋ Wicd는 강력하긴 하지만 확실히 컴퓨터에 지식이 있으신 분들에게 더 적합한것 같습니다.(네트워크매니저가 이상하거나-_-;)덧4. 전 지금 현재는 7.10으로 돌아와서 무선랜 드라이버도 madwifi 0.9.4 버전으로 직접 컴파일 설치했습니다.(이전까지는 0.9.32..) 연결이 훨씬 안정적이네요~ 현재로서는 네트워크 매니저가 별 문제 없기에 그냥..-_-;;

Ubuntu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