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Logo)와 심벌(Symbol)의 차이

일반적으로는 대부분 로고라고 불리지만, 브랜드의 이름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건 로고. 언어로 되어있지 않고 기업을 상징하는 특정 이미지로 된건 심벌.


삼성은 브랜드 이름이 들어간 로고를 쓰고 있다.


애플의 유명한 사과 그림은 대표적인 심벌이라고 할 수 있다.

다국적 기업의 경우 비알파벳 문화권 등에서 가독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심벌이 더 유리할 수 있으며, 심벌은 브랜드 이름을 알리는데 단점이 있을 수 있다. 핸드폰 등에 쓰일 때는 로고보다 심벌이 더 좋을 것 같기도.(삼성의 로고는 너무 긴 느낌)


맥도날드나 스타벅스 같은 기업은 로고와 심벌을 같이 쓰기도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위에 나온 모든 것들을 모두 로고라고 부를 수 있으며 브랜드 디자이너가 아닌 이상 구분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_=

원문 : http://www.fastcodesign.com/3034007/whats-the-difference-between-a-logo-and-a-symbol?partner=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