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트위터에서 알게 된 스팸필터 앱이 하나 있습니다. 스마트 스팸 필터라는 앱인데 기본적으로 iOS에 있는 문자 필터링 앱은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아서 안 믿지만 이 앱은 AI 기반으로 스팸을 필터링해주는데 생각보다 성능이 꽤 괜찮았습니다. 귀찮게 키워드를 미리 입력해놓을 필요도 없구요.
온디바이스 AI로만 쓰거나 클라우드의 온라인 AI를 활용하도록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꽤 잘 걸러주는데 AI의 올바른 사용 예가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스팸을 걸러주는데 문제는 이렇게 걸러진 메시지가 아이패드나 맥에서는 걸러지지 않는다는겁니다. 아이폰에서 스팸을 걸러봐야 연동된 아이패드나 맥으로 스팸 메시지를 받게되니 소용이 없는거죠.
아이패드에는 아이폰 앱을 설치할 수 있으니 위에 언급한 앱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만, 아이패드 메시지 앱에서는 아래 화면 같은 메시지 필터링이 보이지 않으니 아무 소용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설정 앱을 뒤지다보니, 아이패드에서도 스팸 필터링 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1. 아이패드의 설정 앱으로 이동합니다.
2. 메시지 설정으로 이동하여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끝입니다.
사실 저 부분이 아이폰에서는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이라는 별도 설정으로 있고, SMS 필터링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이런 설정이 따로 뜨지 않습니다. 그냥 토글만 가능하죠. 그래서 저도 아이패드에서는 스팸 필터링이 안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저 옵션을 켜고 메시지 앱으로 가보면
아이패드 메시지 앱에서도 이렇게 스마트 스팸 필터가 메시지를 필터링한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에 해당 앱을 설치한지 한달 정도 지났는데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폰처럼 스팸 필터링이 제대로 동작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맥에서도 가능하다면 좋겠는데.. 맥의 매시지 앱에는 해당하는 옵션이 없어서 아직 방법이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