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게임도 저렴하게 사고, 리눅스, 맥, 윈도 상관 없이 DRM-Free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게임 개발자랑 자선 단체도 도울 수 있는 꿩 먹고 알 먹고 둥지 헐어 불 뗄 수 있는(인간은 잔인해..) Humble Indie Bundle에서 급 Humble Frozen Synapse Bundle을 출범(?) 시켰습니다. Bundle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이번에는 한가지 게임으로만 진행하는 듯합니다.
이번 번들은 저번 Frozen Byte Bundle에 이은 번외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Frozen Byte Bundle의 평균보다 높은 금액(4.56달러)으로 구입하시면 Frozen Byte Bundle의 게임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Frozen Byte는 인디 게임 개발사로서 저번 번들 이후 계속 독자적으로 참가(?)하는 것 같습니다. Frozen Byte 번들에서 팔던 게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에 Splot은 아직도 개발 중이고, Jack Claw는 개발하다가 중단된 프로젝트입니다-_- 번들을 구입하면 Splot의 데모 버전을 해볼 수 있고, Jack Claw의 초기 프로토타입 개발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인 요리인 Frozen Synapse 번들은 일종의 전략 시뮬레이션인 것 같은데 전 잘 모르겠습니다=_= 하지만 Frozen Byte의 나머지 게임들도 충분히 재밌어보입니다.
본편인 Humble Indie Bundle 만큼은 아니겠지만 이번 번들도 인기가 상당한듯합니다. 이틀째인데 벌써 43만달러 정도 팔렸다고 합니다.(94,000 카피..) 이런 바람직한 행사는 앞으로도 계속 되어야합니다. 쭈욱덧. Humble Indie Bundle을 거친 게임들은 거의 대부분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행사 자체가 상용 리눅스 게임을 늘리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덧2. 이번에도 리눅스 평균 금액 세가지 운영체제 중 가장 높지만, 8달러 수준으로 보통보다 약간 떨어진 느낌입니다.(윈도 4.06달러, 맥 5.95달러,리눅스 8.24달러) 하지만 아직도 12일이나 남아있으니 좀 더 두고 봐야겠죠ㅋㅋ덧3. 링크를 잊어버리다니(…) Humble Frozen Synapse Bundle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umble Bun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