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자 2014년 10월 3일2023년 6월 26일 글쓴이 떠돌이 @bugbear5: 이번 사태로 가장 큰 피해자가 카톡이 되는건 불쌍하긴 하지만 카톡 쪽 대응도 안일한 측면이 있다. 메신저 기반 서비스는 철저하게 사용자 수 기반이기 땜에 초기 사업자가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크지만 전환 장벽이 낮은편. 어떤 계기로 한방에 훅 갈수 있다. 메신저 시장 1위 사업자가 한방에 갈 수 있다는걸 우리는 이미 MSN메신저와 네이트온을 통해 잘 지켜봐왔다. 이 글 공유하기: Bluesky에 공유하려면 클릭 (새 창에서 열림) Bluesky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Facebook 클릭하여 Mastodon에서 공유 (새 창에서 열림) Mastodon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인쇄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전자우편 이것이 좋아요:좋아하기 가져오는 중...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