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블로그에도 리눅스에서 구글 크롬이 돌아가는 듯한 스크린샷을 올렸지만 사실 그건 버츄얼박스의 심리스 모드였습니다=_=;;오늘은 오랜만에 할 일도 없고 해서 Wine을 또 설치했습니다.(그동안은 게임 안하려고 일부러 지웠죠=_=;) Wine 1.1.4 의 체인지로그를 보다보니 구글크롬에 대한 버그 픽스가 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크롬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준비물은 Wine 1.1.4 입니다.1. 일단 구글 크롬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현재 웹상에 있는 넷 인스톨러는 Wine에서 구동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주소에서 다른 종류의 인스톨러를 받으셔야합니다.
다운
2. 인스톨러를 눌러서 설치합니다. 그러면 별다른 설치과정없이 빠른 속도로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Wine에는 IE가 없기 때문에 IE에서 설정을 가져오는 옵션을 체크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3. 설치가 끝나면 크롬이 실행되는데 오류가 나옵니다. 창을 종료시키고 바탕화면에 생긴 크롬 아이콘에 오른클릭을 눌러 속성 창을 엽니다.
실행아이콘 탭에 명령어 부분에
--new-http --in-process-plugins 라는 옵션을 추가해줍니다.4. 그런 다음 다시 해당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해보면,
잘 실행되는군요^^ 특유의 속도감은 다소 떨어진 느낌이들긴 하지만 그래도 파이어폭스 3.0과 비슷한 수준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UI의 반응속도도 매끄럽네요. 무엇보다도 플래쉬가 IES4Linux와 달리 껌뻑껌뻑 거리지 않습니다. 이런 느낌대로라면 그런대로 브라우징의 목적으로 써도 괜찮을 듯한 느낌입니다.그러나 역시 아직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https:// 주소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와서 이글루스에 로그인이 안됩니다.
또한 탭별로 등장하는 chrome.exe 프로세스의 메모리 반환이 생각보다 잘 되지 않는 것도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 오류가 수정되길 바라는 것보다는 리눅스용 크롬이 나오길 기다리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_=;; 그냥 한번 크롬을 테스트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