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AS] 블로그 마케팅, 좀 더 세밀히 들여다봤습니다
기사에 나온 어둠의 SEO 마케팅은 생각보다 횡행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처럼 알바들을 고용하여 키워드의 랭킹을 높이기도하고 아예 자동 로봇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로봇은 정해진 몇가지 시나리오에 따라 블로그글을 작성합니다. API로 통신하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하듯 실제로 화면을 보면서 만들기 땜에 잡아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네이버 같은 가두리 컨텐츠를 검색하여 보여주는 포탈은 구글에 비해 상대적으로 알고리즘을 파악하기가 좀 더 쉽죠. 구글은 과한 최적화 사이트를 인위적으로 랭킹에서 떨어뜨리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둠의 SEO는 사용자의 경험을 확실히 저해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검색엔진의 신뢰성이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