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왜 검색이 되지 않는걸까요. 설마..
그랬던 것입니다. 당연히(?) 이글루스 모바일 앱은 아이폰 전용이었던 것이죠.
아아 이렇게 아이패드로 블로그를 한다는 환상은 깨져갔습니다.그나마 다행이라고 한다면 iCloud에 있는 클립보드 복사 기능으로 아이패드로 텍스트를 쓴 다음 아이폰으로 포스팅 마무리를 할 수 있다는 것 정도랄까요.심지어 마이크로 블로그인 트위터도 아이패드앱이 있는데 블로깅 툴로서 아이패드 앱을 기대한 것은 아직 이글루스에게는 너무 가혹한 일인걸까요 🙁 아쉽습니다.앱 자체에는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첨부도 가능하고 유투브 링크 등을 첨부하는 것도 가능하죠.
재밌는건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처럼 이미지에 저렇게 제목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는건데.. PC스킨은 저런걸 지원안하는지라 PC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 포스팅을 올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다만 밸리 글을 전면으로 내세우다보니 제 블로그가 이글루스에 속해있다는 것을 알게해주는군요. 거의 섬처럼 살고 있는 블로그라 이글루스에 속해있다는 것을 깜빡하고 살고 있었습니다.어쨌든 아이패드 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쉽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포스팅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일단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