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iOS 모바일 앱 사용기

이글루스 iOS 모바일 앱이 출시되었길래 한번 써보았습니다. 평소에 모바일 블로깅에 대한 욕구는 크진 않았지만 가끔 아이패드랑 키보드만 들고 나갔을 때 포스팅이 가능하기를 바랐거든요.하지만 이글루스 같은 경우 아이패드에서는 이미지 첨부가 안되고 글을 복붙해도 깨지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아이패드만으로는 완전한 블로깅이 불가능했습니다. 최소한 맥북에어라도 있어야 했죠.그래서 이글루스에서 iOS앱이 출시되었다는 이야기를 보자마자 앱스토어에서 이글루스를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음? 왜 검색이 되지 않는걸까요. 설마..

그랬던 것입니다. 당연히(?) 이글루스 모바일 앱은 아이폰 전용이었던 것이죠.

아아 이렇게 아이패드로 블로그를 한다는 환상은 깨져갔습니다.그나마 다행이라고 한다면 iCloud에 있는 클립보드 복사 기능으로 아이패드로 텍스트를 쓴 다음 아이폰으로 포스팅 마무리를 할 수 있다는 것 정도랄까요.심지어 마이크로 블로그인 트위터도 아이패드앱이 있는데 블로깅 툴로서 아이패드 앱을 기대한 것은 아직 이글루스에게는 너무 가혹한 일인걸까요 🙁 아쉽습니다.앱 자체에는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첨부도 가능하고 유투브 링크 등을 첨부하는 것도 가능하죠.

재밌는건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처럼 이미지에 저렇게 제목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는건데.. PC스킨은 저런걸 지원안하는지라 PC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 포스팅을 올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다만 밸리 글을 전면으로 내세우다보니 제 블로그가 이글루스에 속해있다는 것을 알게해주는군요. 거의 섬처럼 살고 있는 블로그라 이글루스에 속해있다는 것을 깜빡하고 살고 있었습니다.어쨌든 아이패드 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쉽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포스팅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일단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Apple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