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3.6 릴리즈

파이어폭스가 3.6이 릴리즈되었습니다^^ 요즘은 오픈소스계 소식에 신경을 못쓰다보니 파이어폭스가 출시되었다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트위터에서 보고 알았습니다(…)

파이어폭스 3.6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역시 페르소나(Persona)입니다. 페르소나는 “사람”, “개인”을 뜯하는 이탈리아어 말이기도 하지요. 이름 그대로 파이어폭스에서 개인화(즉 꾸미기)를 쉽게해주는 기능입니다.파이어폭스의 테마는 크롬과 달리 좀 더 복잡하게 생겼습니다. 그만큼 테마를 만드는 사람도 복잡하게 만들어야한다는 문제가 있지요. 크롬은 사실 테마에 있어서 크게 복잡한 부분은 없습니다.(없어 보입니다)페르소나는 크롬의 테마 기능이랑 상당히 비슷합니다. 그만큼 테마를 만드는 사람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다양한 테마를 쓸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는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중 하나였지만 이번에 기본으로 포함된 모양입니다^^그외에 파이어폭스 3.6은 3.5보다 훨씬 빨라진 속도와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 사생활 보호 기능 강화 등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모질라 재단의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mozilla.or.kr/ko/

우분투 기본 파이어폭스가 업데이트 되길 기다리는 것보다 모질라 재단에서 바이너리를 받아서 실행하는게 더 빠를겁니다. 9.10 릴리즈 기간에는 기본 브라우저가 바뀌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_= 파이어폭스 3.6은 우분투 10.04에 포함될 것 같네요^^다음 파이어폭스 버전은 3.7이 아니라 바로 4.0으로 건너간다는 이야기도 있었죠^^ 앞으로도 좋은 변화 부탁드립니다. 파이어폭스 덕분에 우분투에서 인터넷 사용하기가 나날이 편해지고 있습니다^^덧. 저도 아주 쉽게 우분투에 파폭 3.6을 설치했습니다^^(근데 User Agent는 여전히 3.5로 나오는군요-_- → 이건 알고보니 예전 9.04 시절에 User Agent를 변경해서 쓰던 설정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그런거였습니다. 설정을 기본 값으로 돌리니 잘 동작하는 것으로 보아 다른 분들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덧2. 바이너리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모질라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아서 설치하기

Ubuntu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