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서 구글 가젯(Google Gadget) 설치

구글 가젯은 야후 위젯이나 비스타의 가젯 같이 어플릿(Applilet;Application + ~let;작은 어플리케이션)들을 데스크탑에 띄워놓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우분투에서 구글 가젯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1. 시스템 – 관리 – 소프트웨어소스로 이동합니다.2. 소프트웨어 소스의 서드 파티 탭에서에서 아래의 저장소를 추가해줍니다.

deb http://ppa.launchpad.net/googlegadgets/ubuntu hardy maindeb-src http://ppa.launchpad.net/googlegadgets/ubuntu hardy main3. 시냅틱 관리자에서 google-gadjets 패키지를 검색하여 설치해줍니다.4. 구글 가젯은 프로그램 메뉴에 아이콘이 아직 나타나지 않습니다.(이건 버그네요) 따라서 직접 실행해줘야 합니다.Alt + F2 를 누르셔서ggl-gtk를 실행하시면 구글 가젯이 실행됩니다.ggl-gtk -s를 실행하시면 사이드바가 나타납니다.5.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주면 좋겠죠?

그림과 같이 시스템 – 기본설정 – 세션 에서 시작 프로그램에ggl-gtk -s를 등록하시면 시스템이 시작할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아래는 구글 가젯을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아마 위젯의 양은 리눅스용 위젯 중 단연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엄청나게 많네요.

놀이 탭의 청개구리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Add을 한번 누르면 됩니다.

청개구리가 추가되었네요~! 마우스로 파리(?)를 집어넣으면 개구리가 슬금슬금 다가와 파리를 먹습니다. 당연히 사이드바에서 가젯을 꺼내어 바탕화면에 둘 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구글 가젯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젯을 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 노트북같은 비좁은 세로 해상도를 지니고 있는 노트북에는 필수인 기능입니다. 물론 접혀있는 상태에서도 가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모든 가젯과 사이드바는 트레이에 있는 구글 가젯 아이콘을 누르면 사라집니다. 마치 맥의 Dash Board 같이 쉽게 가젯을 불러오고 숨길 수 있습니다^^요즘 윈도에서는 어떤 위젯 어플이 사용되는지 모르겠지만 구글 가젯은 제가 지금까지 써본 것들 중 가장 만족스럽네요^^

Ubuntu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