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내공 테스트


드라코님 블로그

에 IP 내공 테스트가 있길래 저도 해봤습니다.

당신의 IT 내공은 어느 정도입니까?

1) PC를 통한 정보 검색과 간단한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2) 이메일을 받고 쓸 수 있다.


3) 온라인 쇼핑몰이나 주식 거래를 자주 활용한다.


4) 블로그 / 싸이월드/까페 등에 사진이나 글을 올리곤 한다.


5)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6) 이메일을 통해 RSS 피드를 받아보고 있다. = 이렇게 쓰시는 분 계신가요?=_=;;

7)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8) 휴대전화로 웹 검색을 할 수 있다.


9) 휴대기기(휴대전화, PDA, PMP, MID 등)로 이메일을 확인한다.


10)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전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있다.


11) 7)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를 휴대기기에서 사용한다.


12) 휴대전화에 어플리케이션을 깔아본 적이 있다.


13) 휴대전화로 지도, 목적지까지의 경로, 대중 교통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다.

14) 스카이피, 구글보이스 등의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 스카이피는 뭘까요? 하늘 블러드?

15) Wi-fi, 3G, Wibro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16) 웹 스케쥴러(예: 구글캘린더)나 동기화 프로그램(예: 모바일미)으로 일정을 관리한다. = 관리할 일정이(…)17) 스마트폰을 해킹하거나 롬업(OS교체)을 시도해 본 적이 있다. = 소심해서 그런거 안합니다(…)18) 구글 닥스/웨이브 등의 웹 협업(Web Collaboration)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다. = 협업할 사람이(…)19) 2~3종 이상의 스마트폰과 e북 등의 휴대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다. = 5800 사면서 mp3도 안쓰는데(…)

20) 휴대전화에 추가되어야 할 기능과 서비스들이 아직도 많다고 생각한다.

LG경제연구원 위클리 포커스

LG 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위 문항에서 ‘그렇다’고 대답한 문항이 17개 이상이면 IT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다. 13~16개 사이는 높은 IT지능을 가진 IT의 고수로 분류된다. 3~12개 사이는 IT 중수, 2개 이하는 IT 하수 즉 기술치라고 할 수 있다.이와 같은 테스트는 LG경제연구원이 스마트폰과 모바일 서비스 사용 능력에 로저스(Rogers)의 기술수용모델에 소개된 혁신수용자(Innovators)와 얼리어답터(Early Adaptor)의 개념을 대입한 것이다.LG 경제연구원은 29일 발표한 ‘위클리포커스’에서 “현재 한국의 IT 고수는 3%에 불과하다”고 전하고, 그 원인을 “소비자들의 IT 역량이 낮아서 벌어진 것이라기 보다는 IT 지식의 감퇴로 인해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 총 14개에 해당하니까 “높은 IT 지능을 가진 IT의 고수”로군요-_- 그런데 제가 만약 스마트폰을 사기 전이었다면? 8, 9, 12, 13 도 해당이 없어지니까 총 10개로 IT 중수로 떨어집니다(…) 달인이 되려면 아이팟 터치라도 사야겠네요. -_-


Nokia에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