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Photo Library: What You Need to Know
by Eric Slivka, macrumors.com

With today’s launch of the public beta of OS X 10.10.3 and the new Photos app for Mac, a number of users are now getting their first tastes of Apple’s replacement for iPhoto and Aperture. The release will also complete the rollout of Apple’s…

아래도 썼지만 iCloud 사진 보관함은 애플 생태계의 사용자라면 사진 관리에 있어서 많은 고민과 걱정들을 덜어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만 아직 아쉬운 부분은 가격이다. Picasa는 일정 해상도 이하의 사진으로 보관할 경우 무제한이고, 그 이상이라도 구글 드라이브의 무료 제공량(10기가)만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Flickr는 아예 저장 공간을 1TB만큼 제공한다. 1TB 저장 공간을 확보하려면 iCloud에서는 1달에 19.99 달러를 내야만 한다. 아직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엔 가격적인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니지만 온라인 백업 용도로 Picasa를 사용하는데 일단 무료/무제한이라는 점과 기존에 올려둔 사진이 많다는 점 때문에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