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때 저도 깜빡하고 빼먹은 게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 TV. 특히 이번 tvOS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WWDC 때부터 기다려왔던 기능입니다.
바로 스누피 화면 보호기!
tvOS 18.2의 주요 기능이자 애플의 두번째 마이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뭐 어차피 AI 기능은 아직 남의 나라 이야기고 그 외 다른 플랫폼의 개선 사항은 별로 없으니 말이죠.
애플워치의 스누피 워치페이스처럼 tvOS의 스누피 화면 보호기도 맥락에 따라 스누피가 다르게 나옵니다. 비가 오면 화면보호기에서도 비가 내리는 식이죠. 지금은 크리스마스가 코 앞이라 크리스마스에 관련된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래 사진처럼 집에서 자고 있지만 화면 보호기에 진입한 직후나 5분 간격으로 스누피와 우드스탁이 나오는 짤막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곤 합니다.
집에 있는 TV는 4k 70인치 TV인데 해상도가 높아도 전혀 깨지는 느낌이 없네요. 그냥 멍하니 화면 보호기만 보고 있어도 재밌습니다.
보통 화면 보호기는 애플 TV 쪽에 탑재됐다가 나중에 맥OS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맥OS에서도 탑재되어 배경화면이랑 통합되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