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가을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됩니다.
예전처럼 기습 할인 같은건 없지만 그래도 스팀 할인은 평소에 플레이하고 싶었던 게임을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만 못하다고 해도 스팀의 할인율은 여전히 다른 콘솔이나 플랫폼에 비해 높은 편이니까요.
전 이번에 구매한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데 공교롭게도 다 30% 정도 밖에 할인 안하는 게임들이네요.
컵헤드 (30% 할인)
이건 뭐 말이 필요 없는 게임이죠.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지금도 최고 할인율이 30% 정도일 정도로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패스로도 끝까지 안나와서 결국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950년대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스타일 그래픽은 매력적이지만 난이도가 헬이라.. 일단 해보고는 있지만 아직 초반부인데 100번은 죽은 것 같습니다. 아머드코어도 그래도 끝까지 했는데 이 게임은 장비빨로 밀 수 있는 아머드코어보다 훨씬 어려운 것 같기도 합니다.
구매는 했지만 극악의 난이도로 환불 고민 중입니다. -_-
에픽 미키 : 리브러시드 (30% 할인)
또 하나 지른 게임은 그나마 나름 최신 게임인데 미키마우스가 나오는 3D 어드벤처 게임인 에픽 미키 입니다. 2010년에 Wii 용으로 나왔던 게임을 스위치에 맞게 리마스터한 게임입니다.
오리지날 에픽 미키도 엑박 360 용으로 게임패스에 있긴 했는데 안 한글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던데 비해 이 게임은 고맙게도 한글로 출시 되었습니다.
찜목록에 오래 뒀던 게임인데 충격적이게도 스팀 한글 후기가 0개(…) 그만큼 국내 게이머들에겐 관심 밖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디즈니와 디즈니랜드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플레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디즈니랜드의 여러 놀이기구를 그로테스크하게 바꾼 디자인과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일단 초반 1시간 정도 해보고 있는데 3D 어드벤처이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컵헤드보다는 손이 좀 더 가네요. 나이가 드니 쉬운 게임이 더 끌리는건지..- _-
위 게임들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스팀덱에서 모두 완벽하게 실행된다는 겁니다. 스팀덱 구매한 이후에는 스팀덱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는 게임들 중심으로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스팀덱이 뭔가 압도적으로 편해서 자꾸 손이 갑니다.
스팀에서 거치형 콘솔 같은거 만들어주면 (또) 구매할거 같은데 예전에 이미 스팀머신으로 처참한 실패를 맛 봤으니 거치형 콘솔은 따로 만들진 않겠죠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