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계의 명품 라이카에서 아이폰용 그립이 나왔습니다. 폰카 따위랑 절대 타협하지 않을 것 같았던 라이카에서 얼마 전에 아이폰 앱도 나오고 나름 아이폰 쪽 카메라에 진심인 느낌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 그립은 말그대로 딱 카메라 같은 그립만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맥세이프로 부착되고 카메라 같은 2단계 셔터 버튼과 회전 다이얼, 그 외 두개의 추가 버튼을 제공하는 사양입니다. 게다가 이 그립을 사면 Leica 앱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제품은 기존에도 있긴 했지만 특이한 점은 2단계 셔터와 다이얼, 커스텀 버튼 같은 기능입니다. 애플이 서드파티 액세서리에 API를 열어줬을리가 없을텐데 이런 기능을 구현했다고? 싶었는데..

이 그립은 Leica Lux 아이폰 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_- 그럼 그렇지.. 참고로 Leica Lux 앱은 구독제 방식으로 1년에 69.99 달러(99,000원)입니다. 이 그립을 사면 1년은 무료로 구독할 수 있지만 1년 이후에는 유료로 구독해야합니다.
그립 자체는 329달러(475,000원)라 라이카 치고 저렴한 편이지만 그에 따라오는 비용을 생각하면 역시 그다지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겠네요. 그냥 아래 사진 같은 저렴한 서드파티 그립이 더 기능이 많아 보이기도 합니다.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Leica 브랜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을 것 같네요.